학과소개

조경과.png

조경전공

경제발전으로 국민소득이 높아지면서 주위 환경의 기능과 미적 효율성을 높이고 인간과 자연이 함께하는 지속 가능한 삶을 영위하고자 하는 욕구가 증대되고 있다.

조경과는 건강하고 아름다운 환경의 창조에 기여하는 조경 전문기술자 양성을 위해 조경계획, 설계, 시공 등 기초적인 이론교육을 바탕으로 실무 중심의 전문적 기술 연마를 통해 고도 산업사회에서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조경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야외실습장

조경과.png
  • 경북 유일 구미대학 조경과는 농업이미지 탈피를 위해 조경 중심으로 교육과정을 개편하고 현장학습 강화를 추진하고 있으며 이러한 교육목표 달성을 위해 야외실습장을 설치하였습니다.
  • 위치 : 대학에서 1.5km 이내에 위치(차량 이동시 5분이내)_GM웨딩 뒷편

전문농업전공

전문농업전공은 구미시로 부터 지원을 받아 운영되는 전공으로 구미시 거주 농업경영인을 대상으로 한 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이다.

미래농업 현장에 대한 신규인력 및 지도자를 확보하고 기존 농업 경영인의 지식과 기술을 한단계 up-grade 시켜 전문 경영인으로 발전할 수 있는 교육을 실시하여 농업을 지속 가능한 생명산업으로 육성하고 도농 균형발전을 이룩하며 전문지식과 경영마인드를 갖춘 유능한 미래 농업 경영인을 양성하는 전공이다.